한유총 "공금횡령·유용 교육부 공무원 실명 공개해야"

https://news.v.daum.net/v/2018102017164779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56&aid=0010631536

사립유치원 모임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공금횡령·유용으로 징계받은 교육부 공무원 실명을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한유총은 오늘 입장문을 내고 "언론보도에 따르면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징계받은 교육부 공무원이 3천693명으로 정부 부처 가운데 최다였다"면서 "공금횡령·유용으로 징계받은 (교육부) 공무원 77명을 전수조사하고 실명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유총은 "사립유치원에 이뤄지는 재정 지원인 누리과정비와 특수목적 공적 재원은 허투루 소비할 가능성이 사실상 '제로(0)'"라면서 "사립유치원은 공적 재원을 건강하게 소비하는 집단이지만 교육부는 횡령·유용을 저지른 집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정부가 (사립유치원) 종합대책을 발표하기에 앞서 누가 진짜 '세금도둑'인지 가려야 한다"면서 "교육부 또한 사립유치원과 동일한 관점에서 국민의 감시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교육부와 각 교육청은 오는 25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3~2017년 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유치원 비리신고센터'도 운영 중입니다.

교육부는 ▲ 시정조치사항 미이행 유치원 ▲ 비리신고 유치원 ▲ 대규모 유치원 ▲ 고액 학부모부담금을 수령하는 유치원의 종합감사를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기현정기자 ( thisis2u@kbs.co.kr)
-----------------------------------------------------
공무원들도 참 뭐같은 인간들이지만 이건 뭐 언급도 하기 싫을 정도..

이젠 하다하다 자신들의 말이 안먹히니 국공립 유치원에 이어 교육부 공무원까지 물귀신작전으로 가네요.. 이거 뭐.. 사립치원 원장들이 어떤 사람인건지 제대로 설명하는 것 같네요.. 정치해도 되겠어요..

공무원들이야 신고 안해도 알아서 감사를 받습니다.. 감사원이 괜히 있는줄 아는건지.. 더욱이 감사원이 했던 방식때문에 문제가 생긴건 아는건지....
https://argumentinkor.blogspot.com/2018/09/90.html
이뵈요 한유총분들... 고양시처럼 차량에 갖혀서 취조당하고 싶으세요?
...
...
...
아 그렇게 해야 다 실토하겠군요.. 죄송합니다. 고양시에서 받은것처럼 감사 받으세요... 그게 낫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