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전쟁 참전용사 "전투수당 온전히 못받아..국가가 지급해야"

다음

네이버

파병 관련 '국민연대', 청와대에 청원서 전달

국민연대가 30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국민숙원을 위한 국민대회'를 열고 베트남 전쟁 참전 군인들에 대한 전투수당 미지급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주장했다. 2019.3.30/ © 뉴스1

(서울=뉴스1) 이철 기자 = 베트남전쟁에 참전했던 군인들이 당시 전투수당을 온전히 받지 못했다며 정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월남참전장병 정상화를 위한 전국전우회' 등 관련 단체는 30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는 월남전(베트남 전쟁) 전투수당 미지급 문제에 대해 즉각 진상조사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살아만 돌아오면 국가가 책임진다'는 말과 '급여는 반드시 돌려준다'는 말을 믿고 월남(베트남)에 갔다"며 "미국은 전우들에게 미군과 똑같은 수당을 지급했다지만, 10% 수준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국가보훈처는 참전유공자에게 매월 30만원의 참전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추정되는 미지급 수당이) 개인당 12억원 상당"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지금이라도 과거 정부의 과오를 바로잡고, 정당한 보상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베트남 전쟁 참가자 등 약 5000여명(주최측 추산)이 모였다. 이들은 집회가 끝난 후 청와대 사랑채로 가두행진을 하고,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담은 청원서를 청와대에 전달했다.

iron@news1.kr
-----------------------------------

순서가 잘못되었네요..

젊은시절 배트남에 파병을 시켰던 사람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죠..

박정희 전 대통령이 한 말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들어줘야 한다면 과연 이를 보는 다른 사람들은 뭐라 생각할까요?

차라리 자유한국당에게 요구를 해야 하지 않나요?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사람들... 고엽제 전우회...결국 법적으로 집회에 나가면 처벌받도록 법령이 개정되었죠..

관련뉴스 : 재향군인회, 고엽제전우회 등 태극기집회 못 나간다

그동안 집회에 동원이 되었었으면 그렇게 지원한 정치권에게 요구할 일이지 왜 정부에게 요구하나요?

그동안 계속 비난하고 반대해왔던건 아닌가요?

지난 정권에서 약속한 것이라면.. 그 정권을 계승한 곳에 가서 요구를 해야 하는 건 아닌가요?

그렇게 비난을 해왔던 사람들이 정작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움직여 달라고 한다면 이를 보는 이들이 참으로 지지하겠습니다 그려...

아직도 가스통 들고 경찰 협박하던 모습이 선합니다..


자.. 정부에게.. 청와대에게 지난 정권에서 안 준 전투수당 달라고 하기 전에 그동안 해왔던 행동을 다시 생각하고 우선적으로 어딜 가야 할지 생각하시길... 여의도부터 가야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