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허상..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이 좋다.. 뭐 그러던데...

사실 허상입니다. 수익이 나와도..


얼마 되지도 않는 수익.... 자정이 넘어가면 저렇게 전날의 수익이 나오죠..

근데 몇분도 되지 않아..


반토막도 아니고 상당수를 깎고...

거기에 또 깎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저기다 나중에는 조회수.. 클릭수까지 조작해서 깎아 없애는게 구글 애드스센스의 실체입니다. 저렇게 수익.. 조회수.. 클릭수를 깎는게 단 몇분만에 이루어집니다. 아마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등으로 설정해놓은거 아닐까 싶죠.. 계속 지켜보지 않는 한.. 저게 저렇게 결정되리라는걸 계정 소지자가 파악한다는게 불가능하죠.. 보통은 한국시각으로 자정을 넘어가서 확인하지 않고.. 다음날 아침.. 낮에 확인들 할테니 말이죠.

저 상황이 벌어졌음에도 구글에 딱히 항의할 생각 없습니다. 그냥 저 사례가 쌓여서 구글 애드센스가 저렇다는게 알려졌음 하는 바램입니다. 믿지 말라고.. 신용하지 말라고 말이죠.. 애드센스로만 수익을 얻을려는 이들에게 경각심을 줄 정도가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과거 구글 애스센스 수익 공개등으로 많은 이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이에 광고주들도 많이 가입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저런식으로 블로그나 유튜브에 광고를 노출해주는 이들에게는 수익을 깎아먹으면서... 정작 광고주들에게는 소모되는 그대로 책정되는 광고료는 꼬박꼬박 다 받아먹겠죠. 그 차익을 구글이 온전히 다 받아먹을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같은 광고플랫폼이 나온다면.. 아마도 많은 이들은 그쪽으로 대거 이동하겠죠.. 계속 이용당하지 않겠다면서 말이죠.

아.. 카카오의 애드핏을 언급할지도 모르겠군요.. 

거긴... 잘가다 갑자기 계정 영구정지를 먹이는 곳입니다.. 딱히 이유없이.. 그냥 운영정책 뭘 위반했다 하면서...

그리고 정상화를 할려 문의를 할려 하면... 다신 그런 일을 벌이지 않겠다는 소명을 해야 된다는 안내를 합니다.

웃기게도.. 어떤 이유로 계정정지를 먹였는지도 설명도 안하면서 소명을 하라는 앞뒤 안맞는 소리를 하는 곳이죠.. 심지어는 계정정지가 되었다고 안내하는 메일에서도.. 왜 계정정지가 되었는지 설명도 없습니다. 수익을 어느정도 내다가.. 수익정산을 할려 할 때.. 계정정지를 먹이면 지급도 못받죠.. 계정정지가 되어도.. 일정기간이 지난 뒤에 정상화가 되는 것도 아니고.. 기한이 없는 영구적인 계정정지입니다. 기한을 그들은 아예 정해놓지도 않았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 한정입니다. 

데이블은 광고종류와 광고타입이 제한적이라... 광고주들에겐 불리하겠더군요. 그도 그럴게.. 단독 광고등도 아니고 여러 광고를 모아서 내보내는 광고가 상당수라 보는 이들의 가독성을 저해하더군요. 당연히 수익은 말할것도 없이 좋지 않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