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권총 암살' 제보 접수, 민주당 "경찰 신변보호 요청 검토"

다음 

네이버

황정아 대변인 "군 정보사 장교 출신 제보"... 이재명 "국민 믿는다" 경찰 "철저 수사"

[복건우, 남소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암살 계획에 관한 구체적 제보가 접수됐다며 민주당이 경찰에 신변보호 조치를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 수준을 믿는다"면서 비이재명(비명)계를 만나는 외부 일정을 예정대로 소화했다.
"HID 요원 러시아제 권총 밀수, 암살 계획 제보"

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당 최고위원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최근 이 대표에 대한 신변 위협 제보가 있었다. 러시아제 권총을 밀수해서 이 대표를 암살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문자를 많은 의원들이 받았다"라며 "당에선 이 대표를 경호하기 위한 신변보호 요청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707 HID(북파공작원부대) 요원들이 러시아제 권총을 밀수해 이재명 대표를 암살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한다. 당분간은 대표님 노출이 안 되게 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제보 내용을 공개했다. 황 대변인은 "군 정보사 장교 출신으로부터 들어온 제보"라며 "이런 내용을 주요 의원들과 지도부에서 많이 받았다고 한다. (암살 계획에) 대비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변보호 조치가) 빠르면 오늘부터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며 "구체적인 제보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서 이제 본격적으로 노출을 줄여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에서도 문제 제기가 있었다. 박지원 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법사위 긴급현안질의에서 "이 대표 암살 계획 제보가 들어왔고 저도 어제 저녁 문자를 받았다"라며 경찰청 차원의 대책이 무엇인지 물었다.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온라인상에서 양쪽(국민의힘과 민주당) 대표를 협박하는 사건이 많이 있었다"라며 "철저히 수사하겠다"라고 답했다.

민주당 정치테러대책위원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 대표에 대한 테러 암살 시도가 일어난 지 불과 1년 2개월 만에 또다시 암살 음모가 제기된 것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라며 "윤석열 탄핵을 앞두고 테러 위험이 극도로 높아진 상황에서 제1야당 대표를 표적으로 하는 테러 시도는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 대한 '제2의 암살테러' 음모를 강력히 규탄한다"라며 "수사당국은 즉각 이 대표 신변보호를 강화하고 신속히 수사에 착수해 테러 예방과 진압에 총력을 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아울러 테러 음모의 배후와 전모를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신변 위협 제보에 대해 "몰지각한 사람이 일부 있겠지만 대체적으로는 우리 국민들의 수준을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엔 서울 종로구 광화문 천막농성장에서 김경수 전 경남지사,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을 만나 시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권총을 이용한 암살 계획에 대한 제보를 받았다는 민주당의 주장....

총기휴대가 불법인 대한민국에서 권총으로 암살이 가능한 것인지 의문이 들고.. 혹여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민주당의 자작극인가 싶기도 하죠.

다만 정당의 당대표가 공격을 받은 사례.... 있었습니다. 거기다 이재명 당대표는 한번 당했죠.

[세상논란거리/사회] - 이재명 습격범 “살인이 아니라 살인미수? 분명 처단했는데…분하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서울대병원 이틀 만에 브리핑 “이재명 대표, 왼쪽 목 1.4cm 자상… 외상센터 없다는 말 사실 아냐”

이걸 두고 가짜뉴스.. 쇼한다 운운했던 국민의힘 지지자들이었고요.. 

당했으니... 공격 계획이 있다는 제보에 놀랄 수 밖에 없긴 합니다..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란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까요.

따라서.. 당분간은 노출을 자제해야 하는거 아닐까 싶죠...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까요... 

이걸 보고 자작극을 운운하거나 쇼한다고 하거나.. 이런 주장은 하지 않길 바랍니다.

실제로 공격을 당했던 전적이 있고... 의외로 의혹제기를 한게 들어맞기도 했었던 민주당이기도 합니다.

그럼 당해도 싸다.. 뭐 이런 말도 할지도 모르겠는데... 당해도 싸다면... 뭐 당해야 할 인간.. 어디 한두명일까요.. 그리고 민주당뿐만일까요..

정치인들 전부 당할 법 하죠... 그정도까지 온다면 결국 내전이라 할 법 하고요...

게시글이 올라옴으로서 확인된 것도 아니어서 사실 맞는지도 아직은 단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공격당한다 하더라.. 해서 몸사린다 하더라.. 하니.. 

일단 당장은 그려려니... 하고 마는게 그나마 나은 반응 아닐까 싶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