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고 수입산 감자칼 회수 조치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수입식품판매업체인 ‘가스텍(인천광역시 계양구 소재)’이 스위스산 감자칼을 식약처에 수입신고하지 않고 통관(세관) 한 후 판매한 사실이 확인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합니다.

 ○ 회수 대상은 가스텍에서 수입·판매한 감자칼 5종입니다.


□ 식약처는 관할 관청에 해당 제품에 대해 회수 등 행정 조치하도록 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식약처에서 통관된 후 신고하지 않은 채 판매된 감자칼5종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다 합니다.

스위스산이네요..

일단 식약처에선 반품하여 줄 것으로 당부를 했다 하지만...글쎄요.. 반품할 이유가 딱히 있을까 싶네요..

일단 원산지가 스위스산이고..해당 제품에 중금속이라든지 유해물질이 나온 것도 아니고.. 제품에는 문제가 없으나 신고되지 않은 제품이니만큼.. 반품여부는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알아서 판단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신고하지 않고 통관해 판매한 업체는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요..

식약처에서도 당부를 했지 강제하진 않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