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수정이냐”…이준석 성폭력+‘가짜 사진’ 활용 민주당 비난

다음

네이버

범죄 심리학자로 유명한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당협위원장이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의 성폭력적 여성혐오 발언 논란에서 파생된 허위사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위원장은 28일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 등장하는 영상 갈무리 사진과 함께 “이래서 절대 저는 당신들과 함께 갈 수가 없다. 이거야말로 가해인 것을 모르세요”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민주당 의원 등이 여러 사물을 활용해 기호 1번을 만드는 모습을 담은 홍보 영상 가운데 젓가락을 들고 퍼포먼스를 한 장면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당협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전날 열린 마지막 대선 티브이(TV) 토론회에서 이준석 후보가 온라인에 떠도는 성폭력적 여성혐오 발언을 인용해 질문한 것을 두고 비판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민주당 의원 등이 이를 이용해 2차 가해를 저지르고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편 것이다. 이런 내용은 이날 극우 지지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데, 이 위원장 역시 한 극우 인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퍼왔다.

하지만 해당 영상은 마지막 대선 티브이 토론이 있기도 전인 지난 13일에 촬영한 것으로 이번 논란과는 전혀 무관하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실은 가짜뉴스가 확산하자 이날 입장을 내어 “5월13일 찍은 기호 1번 영상을 캡처해 마치 오늘 찍은 사진처럼 왜곡해 악의적으로 배포하고 있다”며 “사실관계를 호도한 글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쪽에서 강력 대응을 예고한 상태인데도, 이 위원장은 허위사실을 여과 없이 자신의 에스엔에스에 올린 셈이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또 이수정이냐”는 반응이 나왔다. 이 위원장은 앞서 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 갈등이 격화했을 당시 정치적 입장을 재빨리 바꿔 ‘이수정이 아닌 급수정’이라는 비판을 받는 등 최근 여러 페이스북 글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기 때문이다. 한 누리꾼은 “도대체 어디까지 추락하는 것”이냐고 비꼬기도 했다. 박 의원실은 이 위원장에 대해서도 적절한 조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심우삼 기자 wu32@hani.co.kr



보도는 마치.... 이수정씨가 논란이 생기기전에 찍은 사진인 줄을 모르고 저리 글을 올렸다는 식의 보도를 한 것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봤을 때... 알고도 올린 것이라 보여집니다.

그 이유는 이수정씨의 페이스북에 해당 글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보도의 사진에서 짤린 부분이 보이죠.. 이수정씨는 한정식씨가 올린 글을 공유로 가져오면서 저리 글을 쓴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2주전 사진이라는 내용이 있죠.. 즉 TV토론회 이전에 찍었던 것을 이미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즉... 해당 사진이 이준석 후보의 젓가락 논란이 있기 전에 찍은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저리 쓴 것 아닐까 개인적으로 판단합니다.

그래서... 해당 사진이 어떤 사진이었는지.. 언제 찍었는지는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기에.... 이전에 찍은 것도 모르고 마치 사진을 찍은지가 얼마 안된 것처럼 쓴 것은 아니라 봅니다.

왜 이런 사진을 올리고 퍼트릴까.... 뭐 이재명 후보의 선거운동에 악영향을 주기 위함이겠죠.

그도 그럴게... 민주당쪽 선거 관련 게시글을 보니... 저렇게 젓가락을 들고 사진을 찍은 것들이 꽤 많더군요. 물론 대부분 이준석 후보의 발언 논란 이전에 찍은 사진들이죠.. 그걸 이번 이준석 후보의 발언 논란에 엮어서... 같이 타격을 주기 위함 아니었을까 싶네요. 민주당이 같이 엮여지면.. 그동안 올린.. 저 젓가락을 든 사진 전부를 내리거나 비공개처리를 해야 합니다.. 홍보에 타격을 줄 수 있겠죠.. 하루 이틀 저리 올린 것도 아니니 말이죠.

그럼에도... 의외로 해당 사진을 올린 한정식씨는 이재명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높다는 발언을 하네요.

물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는게... 한정식씨는 이번 이준석 후보의 발언 논란에....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여성들의 투표포기가 관건이라는 이상한 글을 올렸던데... 논란은 이준석 후보가 냈는데 왜 이재명 후보 지지자들의 투표포기를 운운하는건지 의아하네요.

어찌되었든... 개인적 판단으론... 이수정씨는 저 사진이 논란이 되기전에 찍은 사진임을 알고 있음에도 저런 게시글을 올렸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어떻게든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을 끌어내기 위한 의도로 보이고.. 다들 그렇게 생각하겠죠.. 대신... 이전에 찍은 사진인 줄은 모르고 얼마전 찍은 사진인것처럼 호도하며 올린게 아니라.... 민주당에서 하는 선거방식이 저 젓가락을 들고 찍은 사진이라.. 모두 싸잡아 이번 이준석 후보의 발언 논란에 같이 집어넣어 논란을 확산시킬 목적으로 게시글을 올린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댓글